태진인포텍, FPGA 기반 고성능컴퓨팅 개발

Posted by
img3
국산 고성능컴퓨팅(HPC) 기업인 태진인포텍(대표 조병철)은 국내 하드웨어(HW) 사업 20년 업력을 바탕으로 FPGA 기반의 HPC 완제품 개발 사업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FPGA는 이미 설계된 HW를 반도체로 생산하기 직전 최종적으로 HW의 동작 및 성능을 검증하기 위해 제작하는 중간 개발물 형태의 집적회로(IC)다. 태진인포텍은 이 FPGA를 활용해 고객의 특성을 고려한 제조업체 개발상품(ODM) 형태의 IC를 개발한다. 이는 사용자 측에서 보면 사용자 요구에 맞게 프로그래밍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태진인포텍은 △스마트팩토리 △제조생산설비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장애예측 시스템 △스마트영상 △IoT △통신 지능형 캐시 시스템 △유전체 바이오 분석 △지능형 전력망 관리 등의 6대 어플라이언스 주력사업 분야를 정하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태진인포텍의 기술력은 이미 국내와 해외 모두 인정받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 이 회사는 HPC 관련 특허 출원건수만 국내 68건, 해외 52건을 기록해 원천기술을 확보했다. 올해 5월 태진인포텍은 국내 서버, 스토리지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TPC(Transaction Processing Performance Council) 인증을 받는 데 성공했다. TPC란 컴퓨팅장비의 전자상거래, 증권, 은행 분야에 가장 신뢰성이 높은 국제 공인인증이다. 컴퓨팅 성능과 관련한 조달청 테스트에도 외산 제품과 비교해 속도 면에서 67배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는 게 태진인포텍 측의 설명이다.